아동부:
1. 목적

로스채플 안에 있는 어린이들을 기도와 말씀으로 양육하고, 사랑으로 보살피는 부서입니다.


2. 모임 내용


매 주일 오후 2시 20부터 약 한 시간가량 모임을 갖습니다. 마리안 M. 스쿨랜드 여사의 '어린이 성경 교육'이라는 책을 중심으로 성경을 체계적으로 가르치고 있으며, 2부 순서로 다양한 놀이와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담당 교역자 외 네 분의 교사들이 수고하고 있습니다.

 
J-Teens(중고등부):

1. 목적

중고등부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고백하는 믿음 안에서 자신을 발견하고 사랑하며 하나님께 예배하고, 그의 말씀 가운데 뿌리내리고 인류의 참 소망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며 이웃과 사회 속에서 전파하고, 그의 사랑을 나타내며 예수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인 신앙공동체를 이루며 하나님 나라의 일꾼으로 자라나도록 돕는 공동체이다.


2. 모임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성도의 교재 이후에 성경공부 모임을 갖습니다. 또한 분기별로 사랑방 모임을 각 학생들의 집을 방문하면서 예배와 친교의 시간을 갖습니다.

 
청년부:

새벽이슬 같은 청년들이 함께 예배와 말씀으로 신앙의 성숙을 도모하고, 교제를 통해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모임입니다. 유학생활의 다양한 모습들을 함께 나누면서 기도함으로 사막의 오아시스와 같은 공동체입니다.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있는 사랑방모임에서는 신앙의 선배들을 찾아가 교제와 나눔의 시간을 갖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신앙의 유산을 지닌 유적지나 인물들을 찾아가 그들의 신앙을 본받는 계기로 삼고 있습니다.

 
선교부:

1. 새가족부 대상

로스채플에 등록한 30세 이상의 장년 지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정이 아닌 미혼 남녀들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2. 새가족부의 목적


- 성경공부 :
선교부에서는 기본적으로 성경의 한권을 택하여 성경공부하거나, 기독교 교리를 알 수 있도록 교본을 통해 성경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 교육과정을 통해 기독교 핵심 교리를 배우고, 성경의 귀한 진리를 체계적으로 배우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성경공부를 통해 헌신적이고 충성된 그리스도인들로 훈련시켜 유학 및 이민 사회에서도 지속적으로 하나님의 일군이 되고자 하는 것이 선교부 모임의 목적입니다.

- 교제 :
외국생활에 다소 외로움을 느낄 수 있는 외국생활에서 깊은 묵상을 서로 나누는 영적 교제를 활발하게 하여 기쁨과 위로를 나누며, 유학정보도 서로 교환하여 유익한 교제가 되는 것이 목적입니다.


3. 모임시간 및 장소

매월 정기모임(월2회)과 분기별 특별모임을 가져 교육과 친교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정기모임은 회원 상호간 가정 교제로 돌아가며 합니다.

 
부녀부:

로스채플 부녀들의 모임입니다. 결혼한 모든 여성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월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예배를 통해 말씀을 나누고, 기도를 통해 교회와 가정의 중보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별행사 기간의 모든 간식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로스채플 안에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섭리와 더불어 부녀부의 헌신이 있습니다.

 
신학부:

1. 목적: 함께 세우는 강단(눅4:18-19, 롬10:17)

성경 말씀이 잘 전해지는 교회
구비된 설교자


2. 내용

성경본문 읽기 30분, 서평 15분, 동역자 설교분석 30분(기술보다 설교 내용 중심)앙의 유산을 지닌 유적지나 인물들을 찾아가 그들의 신앙을 본받는 계기로 삼고 있습니다.

 
찬양부: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 찌어다 할렐루야(시편 150:6)”

[ 찬양부의 자랑거리 ]

1) 찬양이 참 좋습니다.
입술로만이 아니라 마음으로 드리는 찬양이기에 들으면서 은혜받고, 부르면서 함께 영광돌리는 시간, 그래서 ‘찬양을 참 잘합니다’가 아니라 ‘찬양이 참 좋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 헌신이 참 아름답습니다.
중고등부에서부터 청년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여러 가지 일로 분주한 가운데서도 하나님을 찬양하기 위해 시간과 정성을 내어 헌신하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3) 서로를 향한 사랑이 있습니다.
서로를 위해 구체적으로 기도하고 섬기고자 매월 기도의 짝을 정해 기도하는 사랑이 있습니다.

우리는 찬양으로 시작되는 주일 예배시간이 온 교우들의 마음과 뜻이 모아져 하나님께로 하도록 소원하며 찬양합니다. 함께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돌리기 원하는 모든 분들을 환영하며 그 즐거운 찬양잔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매주일 오후 2시~2시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