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ss chapel  
     
  Ross Chapel은 에딘버러에 거주하며 믿음안의 교제와 사랑을 나누기를 원하는 에딘버러 한인 신앙 공동체입니다. Ross Chapel은 예수 그리스도를 머리로 고백하며 그의 능력으로 살기를 힘쓰는 모든 지체들의 모임입니다. Ross Chapel은 교회의 영광이 회복되기를 소망하는 일군들이 자원하여 초교 파로 동역하는 교회입니다.


John Ross

로스 채플은 1875년 한글 신약성경을 완역하신 John Ross(1845-1915)선교사님의 이름에서 비롯되었 습니다. 스코틀랜드 태생으로 중국 선교에 헌신했던 Ross선교사 님은 우리 민족을 사랑하여 이 귀한 일을 이루셨습니다. 그는 1900년에 은퇴하신 후 에딘버러에서 10년간 목회를 더 하셨습니다. 우리는 Ross목사님에게 진 복음의 빚을 기억하며 현지 교회와의 협력도모와 이 지역의 부흥을 위해 기도합 니다.

존 로스 선교사님에 대해 더 알고싶으신 분은 클릭하세요!


St. Catherine's Argyle Church

우리가 모임 장소로 사용하는 캐더린스 알가일 교회는 스코트랜드 장로교단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 교회는 복음적인 교회로 특징 지을 수 있습니다. 교단의 전통을 고수하면서도 독자적인 복음전도의 전략이 매우 두드러진 교회입니다.
현재 Victor Laidlaw 목사님이 시무하시는데 그의 설교는 탁월하며 깊이가 있습니다.
이 교회는 한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 선교사를 파송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에서 은퇴하신 William Black 목사님도 이 교회에서 협동 파송되었습니다.
현재 주일 낮 예배의 출석은 장년이 약 250명이며, 저녁 예배와 함께 수요기도회, 구역회의 모임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교회는 1800년 중반 Free Church 교단의 교회로 출발을 하였는데 그 당시의 목회자는 H. Bonar 목사님 입니다. 이 분은 426장 찬송가 가사의 작시자로 알려져 있으며 전 유럽에 신령한 영향을 끼친 분이셨습니다. 우리는 정기적으로 주일 저녁 연합예배를 가집니다.
연합예배를 통해 임재하셔서 우리 모두에게 골고루 부으시는 하나님의 은혜는 참 아름답습니다.